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경제이슈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비싸다고 언급

by 알려드림 2021. 2. 22.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비싸다고 언급


비트코인을 매수한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이 비싸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과 현금에 대한 태도

 

테슬라는 최근 현금 중 일부를 비트코인을 매수하였습니다. 그 금액은 무려 15억 달러로 한화로 1.6조 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현금 보유에 대해 부정적입니다. 돈이란 것은 물물 교환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데이터일 뿐이라며 실질금리가 마이너스일 때 현금을 보유하는 것은 바보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비트코인은 덜 멍청한 형태의 현금이라고 칭하였다 이에 따라 현금 대신에 비트코인을 보유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전까지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에 대해 비교적 긍정적이었습니다. 다른 투자자처럼 얼마의 금액을 예상하거나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현금의 대체수단으로는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테슬라에 투자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가격 언급 배경은?

 

일론 머스크는 20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이 비싸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인 피터 시프는 트윗에 "머스크는 법정 화폐와 비트코인을 모두 허튼 것으로 본다."라고 언급하였고, 이에 일론 머스크는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너무 비싼 것 같다고 답하였습니다.

 

자신이 투자한 자산이 비싸다고 하는 것은 매우 보기 드문 일인데요. 이는 괴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일론 머스크를 잘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투자한 자산을 비판하는 솔직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투자가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판단은?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긴 했지만 비트코인을 강력하게 지지하지는 않습니다. ARK Investment의 캐시우드는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으로 보고 있습니다. 캐시 우드는 미국 기업이 테슬라와 같이 현금의 10%를 비트코인으로 대체한다면 비트코인 가격이 20만 달러 더 오를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 투자를 더 늘릴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JP 모건은 현재의 비트코인 랠리가 지속 불가능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워렌버핏 또한 가상화폐는 생산성이 전혀 없다며 앞으로도 투자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빌 게이츠 또한 가상화폐는 투기적인 자산이며 범죄에 이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에 대한 판단은 많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캐나다에서는 비트코인 ETF가 통과되면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과연 미국에서도 ETF가 통과될지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만약 ETF가 통과되고 기관들의 자금이 투입이 된다면 비트코인도 좀 더 안정적인 가격을 가지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2021/02/23 - [재테크 정보/경제이슈] - 최근 비트코인 관련 이슈 정리

 

최근 비트코인 관련 이슈 정리

비트코인 관련 이슈 정리 최근 비트코인 관련 이슈들이 터져 나오고 있고, 이에 비트코인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관련 이슈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2/8 - 테슬라 비트코인 매입 SEC 보

tellworld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