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근대거리 ECC Coffee(이씨씨 커피)

by 알려드림 2023. 6. 18.

빈티지한 느낌의 에스프레소 바


 대구 근대거리, 동서로 근처의 많은 카페 중 ECC 커피를 다녀왔습니다. ECC 커피는 에스프레소 바의 형태를 어느 정도 갖추고 있는 것 같아요. 메뉴에는 몇몇의 에스프레소 메뉴가 있고, 1층은 비교적 앉는 테이블이 잘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카페입니다.

 

위치 및 정보

 경상감영공원 뒤 쪽 근대 역사관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대거리와 동성로쪽에 여러 관광지와 맛집들이 모여 있어서 여기에 카페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카페 말고도 이 거리 쪽에 많은 카페들이 모여 있습니다. 주차 공간은 따로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영업시간은 평일 08:00 ~ 21:00, 주말 11:00 ~ 21:00 입니다. 건물이 조금 낡아 보여 찾기는 어렵지 않은데 간판이 없어 멀리서는 안보일 수 있습니다. 근대 역사관 옆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커피 맛 & 분위기

 에스프레소 바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에스프레소가 맛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전 에스프레소를 먹지 않았습니다. 그 날 너무 더워서, 대구의 더위를 한껏 만끽하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습니다. 다른 하나는 이씨씨 라떼입니다.

 

 

 

 이씨씨 카페는 일반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를 고를 수 있어요. 저는 산미있는 원두를 골랐습니다. 제가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까요? 생각만큼 맛있지가 않았어요. 물론 커피 맛은 느끼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제 기대에 충족하지는 못했어요. 산미가 있기는 했지만 너무 산미가 강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어요. 일반 원두를 라떼로만 맛을 봐서 확실하게는 모르겠네요.

 

 카페 분위기는 너무 좋았어요. 빈티지한 느낌이 마치 성수동에 많은 카페들 중 하나 같습니다. 그런 카페들 처럼 1층은 앉아있기 매우 불편한 자리에요~ 다만 2층은 널찍한 테이블들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2층은 이미 만석이라 아쉽게도 1층에서 먹었어요. 2층이 창가에서 밖도 보이고 훨씬 좋을 것 같기는 해요.

 

 

 

소제목

뷰 : 2층에서는 대구 근대거리가 보여요~ ★★☆

분위기 : 빈티지한 느낌으로 트렌디한 인스타 감성의 카페에요~ ★★★★

커피 맛 : 커피 맛은 밸런스가 조금 맞지 않는 것 같아 아쉽움이 남아요. ★★★

가격 : 가격은 비교적 괜찮습니다. ★★★☆

 

※ 본 리뷰는 개인적인 경험과 판단으로 쓰여진 완전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